게임

리치왕의 분노 클래식 - 아줄네룹 공략

출산장려금 2022. 9. 8.

리치왕의 분노 클래식 아줄네룹 공략 가이드입니다. 아줄네룹은 용의 안식처에 있는 던전으로 총 3마리의 보스가 등장합니다. 길 찾기가 어렵지 않은 외길형 던전이라서 차례로 적을 처치하면서 앞으로 나가가면 되는 던전입니다. 보스몹 위주의 공략입니다.

썸네일

 

아줄네룹 개요

아줄네룹은 5인 던전으로 야수와 언데드 몬스터들이 주력으로 나오는 던전입니다. 용의 안식처 9시 방향에 위치하고 있고 딜러들의 스펙이 좋다면 매우 빨리 클리어가 가능한 던전입니다. 과거에는 처음 확장팩이 나왔을 때 보스들의 버그가 꽤 많이 있었는데, 클래식에서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맵에 표시된 지역으로 가면  구멍이 있는데 구멍으로 들어가면 먼저 보이는 던전이 아줄네룹의 입구입니다. 던전에서 진행 가능한 퀘스트는 총 2개로 아래 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레벨 퀘스트 이름 퀘스트 내용
77 알을 지나치지 말 것! 네루비안 스컬지 알 6개 파괴
77+ 배신자 왕에게 죽음을 최종 보스 아눕아락 처치

입구에 로머 2마리를 제외하면, 모두 고정형 몬스터들만 나오기 때문에 길을 따라 파티 스펙에 맞게 조금씩 풀링하면서 진행하면 쉽게 끝낼 수 있는 던전입니다.

 

1넴 문지기 크릭시스

입구 순찰병 2마리를 처리하고 아래에 내려가면 바로 보스인 크릭시스가 보이는데, 앞에 3마리씩 총 4 무리가 있습니다. 1 무리씩 풀링 해서 모두 정리를 하고 보스와 전투를 해야 합니다. 링크된 몬스터에는 원거리 몬스터가 있기 때문에, 탱커가 풀링 하면 차단을 해주거나 탱커가 뒤로 쭉 이동해 충분히 옆의 무리에서 이탈시켜야 애드가 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크릭시스앞-링크되어있는-몬스터
크릭시스 앞에 있는 몬스터

 

앞에 있는 몬스터들을 잡고 나면 자동으로 전투가 시작됩니다. 영웅 기준 공략으로 주의해야 하는 점은 독 공격을 사용하는데, 광역으로 독을 발사합니다. 단순히 대미지만 들어오는 것이 아니라, 받는 물리 피해를 30% 증가시키기 때문에, 해제가 가능한 직업들은 빠르게 해제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또한 주기적으로 피로의 저주를 걸어 대상과 그 주변에 있는 적을 공격하는 스킬이기 때문에 파티원들은 반드시 산개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자신을 도와줄 거미들을 소환하는데  독으로 인해 이동속도가 느려져 빠르게 탱커가 어글을 가져가지 못하는 경우도 있고,  받는 물리 피해가 30% 증가된 상태에서 파티원이 죽을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부하들을-소환한-크릭시스
다수의 거미를 소환함

 

  • 파티원 간 거리 벌리고, 독 해제 빠르게 하기
  • 공속과 물리 공격력이 증가하는 광기 사용 시 탱커 급사 유의

 

2넴 하드로녹스

두 번째 보스인 하드로녹스는 크릭시스를 처치 후 뒤에 보이는 문으로 들어가면 아래쪽에 보입니다. 다른 몬스터들과 전투를 하고 있는데, 위 쪽에 있는 아눕아르 몬스터들을 처치하면 위로 올라옵니다. 간혹 이때 바로 뒤어내리면서 너무 빠르게 몬스터들을 처치해버리면 보스인 하드로녹스가 올라오지 않고 계속 아래쪽에만 있는 경우가 있으니 급하게 서두르지 말고 하시길 바랍니다.

하드로녹스에게-가는길
하드로녹스에게 가는 길

 

하드로녹스는 대부분 독 스킬을 하용하는데, 주위의 적에게 매 초마다 500의 생명력을 흡수하여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하는 착취의 독은 가장 먼저 해제를 해여하는 스킬입니다. 주기적으로 대상의 위치에 산성 구름을 만들어 내는데, 해당 범위에서 빠르게 이겨하도록 합니다. 탱커도 자신의 위치에 산성 구름이 생기면 빠르게 이격 하여야, 랜덤 파티원을 끌어당기는 그물 잡아채기를 당한 파티원이 산성 구름에  연속 대미지로 피해를 입어 죽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8초간 대상의 방어도를 50% 감소시키는 방어구 관통이라는 스킬을 하용하는데, 해당 타이밍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 산성 구름 산개하기
  • 독 스킬을 최대한 빠르게 사용하기.
  • 남아있는 산성 구름에 루팅 중 사망하는 경우 조심

 

최종 보스 아눕아락

최종 보스인 아눕아락은 전투가 꽤 길어지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업적 자체가 시간 안에 잡는 것입니다. 지상에서 싸우는 1 페이즈와 몬스터를 소환하고 자신은 땅속으로 들어가 공격을 하는 2단계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단계에서는 강타를 사용해 주위에 모든 적에게 대미지를 주기 때문에, 산개해야 합니다. 메뚜기떼를 소환해 광역 대미지를 줍니다. 1단계는 자체는 매우 난이도가 낮습니다.

 

2단계가 시작되면 아눕아락은 땅속으로 숨어버리고, 대상을 땅속에서 공격하는 꿰뚫기를 사용합니다. 물리 피해도 입지만 공중으로 날려버리기 때문에 꼭 피하시길 바랍니다. 2 페이즈가 시작되면 2번 몬스터를 소환하는데, 이 2번의 몬스터를 모두 처리해야 다시 위로 올라옵니다. 땅속에 있는 아눕아락은 광역기로도 대미지가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빠르게 몬스터들을 처리하고 아눕아락을 끄집어내는 것이 핵심입니다. 소환되는 몬스터중 정예 거미가 2마리 있는데, 해당 거미들은 연발로 독화살을 사용하기 때문에 마법 차단을 잘하면서 우선 처리해야 합니다. 이때 꿰뚫기는 계속 나오기 대문에 1 페이즈에 비해서는 높은 난이도를 자랑합니다.

 

아눕아락이-땅속으로-숨어버린-모습

 

  • 강타는 같이 맞지 않아야 합니다.
  • 2 페이즈가 되면 연발 독화살을 차단하고, 독거미를 우선 처리합니다.
  • 땅속에 공격하는 꿰뚫기를 조심해야 합니다.

댓글

💲 추천 글